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6.04a
- /
- Pages.520-521
- /
- 2016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Implementation of brick break game with OpenGL
OpenGL 기반의 벽돌 게임 구현
- Song, Ji-Hee (Dep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SoonChunHyang University) ;
- Choi, Yoong-Hwan (Dept of Computer Science, SoonChunHyang University) ;
- Hong, Min (Dep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SoonChunHyang University)
- Published : 2016.04.29
Abstract
본 논문은 기존의 벽돌 깨기 게임을 OpenGL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PC 기반의 게임으로 설계 및 구현하였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 시장이 확대되면서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고전게임이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대표적인 그래픽 라이브러리인 OpenGL 1.0을 사용하여 벽돌 깨기 시뮬레이션 게임을 구현하였다. 구현된 벽돌 깨기 게임은 간단한 물리 연산을 이용해 공의 속도 및 각도를 제어할 수 있고, 충돌 검사 및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기본적인 게임 기능들을 구현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