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Survival Mobile Game 'Zombie Apocalypse'

'좀비 아포칼립스' 생존 모바일 게임 개발 연구

  • 박철환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 이근우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 정주영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 김형욱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 송은지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Published : 2016.10.27

Abstract

최근에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게임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는 가운데 블루오션이라 불리는 중국시장을 겨냥해서 게임이 개발되고 있다. 게임의 장르는 서바이벌(생존)게임인데, pc게임시장에서는 서바이벌게임이 상위권에 많은 반면 모바일시장에서는 서바이벌 장르의 게임의 비중이 적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시장에는 카피캣 게임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틈새시장 공략하기 위해서 서바이벌(생존)게임을 기획하고 새롭고 참신한 독자적인 모바일게임을 개발에 대한 연구를 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 다양한 접속 채널과 서비스 플랫폼에 대응하는 게임의 개발도 요구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본 연구에서 개발된 게임은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