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Bubble Pang Game Based on Kinect Sensor

Kinect 센서 기반의 Bubble Pang 게임 설계 및 구현

  • Lee, Won Joo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Lee, Hwa Young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Moon, Bo Ra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Kim, Su Ji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Lee, Jae Kyung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이원주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이화영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문보라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김수지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이제경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Published : 2016.01.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XNA Game Studio를 이용하여 Kinect 기반의 Bubble Pang 게임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이 게임은 유아용 게임으로 3개 스테이지 과일마을, 숫자학교, 영어하우스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캐릭터와 각 스테이지는 유아용에 적합하도록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전체적으로 둥근 곡선을 이용하여 구현한다. 각 스테이지에서는 게임 캐릭터가 플레이어에게 힌트를 주고, 그 힌트를 참고하여 해답을 찾는다. 또한, Kinect 센서로 얻은 플레이어의 뎁스 정보와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플레이어의 동작과 게임 캐릭터 동작을 연동시킨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