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6.07a
- /
- Pages.49-50
- /
- 2016
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Matching Card Game Based on Kinect Sensor
Kinect 센서 기반의 카드 매칭 게임 설계 및 구현
- Park, Jin Yang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Heo, Min Yeoung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Jo, Tae Woong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Hyun, Gun Soo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Published : 2016.07.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Kinect 센서 기반의 카드 매칭 게임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이 게임은 유아용 카드 매칭 게임으로 카드 뒷면을 화면에 배치시키고 무작위로 앞면의 그림을 보여준다. 플레이어는 앞면의 그림을 위치별로 기억하여 같은 짝의 그림을 선택하여 맞춘다. 다른 짝을 매칭 할 경우 다시 뒷면으로 뒤집히고 같은 짝을 매칭 할 경우는 해당 그림의 영어 단어를 팝업시킨다. 예를 들어 토끼 그림의 짝을 매칭 할 경우 RABBIT이란 단어를 팝업 시킨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RABBIT이란 단어를 발음하면 Kinect는 음성을 인식하여 팝업된 창을 종료하고, 게임을 계속 진행한다. 게임은 화면에 배치시키는 카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