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Effect of Entertainment Show on the Tourism

예능프로그램이 관광 산업에 미치는 영향

  • Lee, hye-eun (Dept. of Creativity Contents, GSCT, Sangmyung University) ;
  • Choi, hee-soo (Dept. of Creativity Contents, GSCT, Sangmyung University)
  • 이혜은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
  • 최희수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 Published : 2016.05.20

Abstract

최근 다양한 포맷의 예능 프로그램이 제작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야외 버라이어티가 주류인 현재, 사람들은 촬영 장소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되고 이는 자연스럽게 한국 관광 산업 발전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영상이 갖는 파급 속도나 힘이 큰 만큼 관광객이 많이 몰리면서 무분별한 개발, 허술한 관리, 단발성 관광 상품이라는 부작용을 낳기도 한다. 이런 문제점이 발생되지 않도록 우리는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광 콘텐츠를 연구해야할 필요가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