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esign of Active build system For the provision of the optimized resources in a mobile environment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리소스 제공을 위한 능동적 빌드 시스템 설계

  • Published : 2016.05.25

Abstract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활용되는 리소스의 경우 사용되지 않는 데이터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이 존재한다. 시스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가지 형태의 리소스를 구축하고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 시스템 환경을 분석하여 구축된 리소스 중 최적화된 일부를 활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이 구동된다. 이 경우 사용되지 않는 리소스 데이터 증가로 인해 한정적인 시스템 저장소에 영향을 주게 되며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수가 증가될수록 낭비되는 공간 또한 늘어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불용 리소스의 증가로 인한 시스템 성능 저하를 해결하기 위해 능동적인 빌드 시스템에 대하여 제안한다. 제안하는 기법은 어플리케이션 설치 이전에 시스템의 정보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최적화된 리소스만을 활용하여 실행파일을 빌드하고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적용할 경우 어플리케이션 설치 용량이 줄어들고 불필요한 리소스의 제공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용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