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of SPMSM for Eelectric Power Steering in vehicle Considering Cogging Torque reduction

SPMSM의 코깅토크 저감을 통한 자동차 EPS(Electric Power Steering) 모터 설계

  • Kim, Ju-Hyun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ang, Seung-Gu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Jung, Sang-Yong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김주현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 강승구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 정상용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Published : 2015.07.1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동기전동기(PMSM: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의 고정자 형상 변화를 통한 코깅토크(Cogging Torque)와 토크리플(Torque Ripple)저감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고정자의 치의 두께와 길이에 변화를 주면서 FEM(Finite Elements Method)기반의 성능분석을 실시하여 각 형태에 대한 평균토크, 토크리플, 코깅토크를 분석, 비교해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