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A Study on Comparing and Analyzing Music Education Contents

음악 교육 콘텐츠 비교 분석 연구

  • Park, So-Hyun (Dept. of Multimedia Science,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 Park, Eun-Young (Dept. of Visual Design, Hyupsung University) ;
  • Park, Young-Ho (Dept. of Multimedia Science,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박소현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과) ;
  • 박은영 (협성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
  • 박영호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과)
  • Published : 2015.04.22

Abstract

최근, 이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일반 교육뿐만 아니라 음악 교육에서도 기존의 일대일 레슨방식이 아닌 인터넷을 매개체로 한 원격 교육 시스템이 등장하고 있다. 이전의 일대일 음악교육방식에 비해 이러닝 레슨은 이동시간의 절약과 자율적 선택에 의한 교육 참여로 피아노 교육의 효율성을 증대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닝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하여 현존하는 음악 이러닝 시스템 중 교육 효과가 가장 좋은 세가지 음악 교육 콘텐츠를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