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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Contents Production Using the Tangible Interfaces

텐저블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콘텐츠제작

  • Bak, Seon Hui (Dept. of Creative ICT Engineering, B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Choi, Tae Jun (Dept. of Creative ICT Engineering, B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Kim, Jeong H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Oh, In Hwan (Ihtech) ;
  • Ra, Ji-Hye (Ihtech) ;
  • Lee, Jeong Bae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B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Kim, Eung Soo (Div. of Digital Media Engineering., B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Lee, Chang Jo (Dept. of Game and Multimedia, Woosong University) ;
  • Lee, Hee-Man (Dept. of Multimedia, Seo-won University)
  • 박선희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반대학원 ICT 창의융합학과) ;
  • 최태준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반대학원 ICT 창의융합학과) ;
  • 김정호 (한밭대학교컴퓨터공학과) ;
  • 오인환 (아이에이치테크) ;
  • 라지혜 (아이에이치테크) ;
  • 이정배 (부산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응수 (부산외국어대학교 디지털미디어공학부) ;
  • 이창조 (우송대학교 디지털미디어대학 게임멀티미디어학과) ;
  • 이희만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 Published : 2015.10.28

Abstract

본 논문은 기존 텐저블 인터페이스 시스템과는 다른 새로운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고가의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정해진 위치에서만 인식할 수 있는 수동적인 방식이 아닌 디스플레이 상에서 위치와 상관없이 텐저블 오브젝트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변화하는 회전각을 계산하여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회전 퍼포먼스를 활용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제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