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유발형 학습 동기 제고를 위한 교수법 연구

Study about Teaching Program for Students' Interest-Driven Learning Motivation

  • 오석 (명지전문대학 정보통신과) ;
  • 진명숙 (명지전문대학 정보통신과)
  • Oh, Suk (Dept.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Communication, Myongji College) ;
  • Jin, Myungsook (Dept.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Communication, Myongji College)
  • 발행 : 2015.07.08

초록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매체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현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수업 중 지난 주 수업 내용과 당일 수업 내용 등이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문제풀이 기법이 학생들의 수업의 집중도와 흥미를 유발시켜 학습동기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 오는 수업설계 방안을 제안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