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ents Competency Assessment Index in Digital Contents Criteria

디지털콘텐츠분야 학생역량 평가지수 개발

  • 여현진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 최규혁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
  • 김미진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Published : 2015.05.01

Abstract

디지털콘텐츠 교육은 실용학문 분야로써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아트, 특수효과, 3D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직무영역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실용학문은 대학교육 기간 동안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여야 하며, 그러한 능력을 역량(Competency)라고 일컫는다. 본 논문은 디지털콘텐츠 분야 학생들이 실용학문으로써 직무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받고 있음에 맞추어 디지털콘텐츠 직무분야별 학생들의 평가를 기존의 교과목 기준이 아닌 직무에 맞는 종합역량을 평가하는 지수를 개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