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5.05a
- /
- Pages.201-202
- /
- 2015
Rhythm Education Contents Using Number of Cases
경우의 수를 활용한 리듬 교육 콘텐츠
- Lee, Chang Ku (The Graduate School, Sangmyung University) ;
- Lee, Seungyon-seny (The Graduate School, Sangmyung University)
- Published : 2015.05.01
Abstract
이 연구는 리듬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수학적 관점인 경우의 수로 해석하여 얻어진 사각형 모양의 한 박자 단위를 16가지 리듬패턴과 이 리듬패턴들을 이어주는 두 박자 단위의 225가지 리듬패턴으로 제시한다. 기존의 리듬교육에 새로운 지각적 인지 방법으로 시범 적용하여 리듬교육 방법을 증명하고 결과를 도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