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A Research on Personalized Advertising using a Smartphone connected to Multimedia Digital Devices

멀티미디어 디지털 기기와 연결되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광고 연구

  • Kang, MinGu (Dept. of Industrial & Management Engineering, Hansung University) ;
  • Kim, ByungJoo (Dept. of Industrial & Management Engineering, Hansung University) ;
  • Kim, HyunIl (Dept. of Industrial & Management Engineering, Hansung University) ;
  • Jung, Minjae (Dept. of Industrial & Management Engineering, Hansung University) ;
  • Lee, Seokkee (Dept. of Industrial & Management Engineering, Hansung University) ;
  • Ro, Kwanghyun (Dept. of Industrial & Management Engineering, Hansung University)
  • 강민구 (한성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 김병주 (한성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 김현일 (한성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 정도윤 (한성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 이석기 (한성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 노광현 (한성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Published : 2014.04.2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멀티미디어 디지털 기기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통신을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에 대해 연구하였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TV, 인터넷, 디지털 사이니지 등 광고를 적용 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광고를 대처하는 방법은 광고에 나오는 정보를 검색해서 구매하는 방식을 넘어서는 크게 발전하지 않았다. 이러한 발전의 제약을 해소하고자 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기기에서 보여주는 광고 정보를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정보를 전달해주고 어플리케이션은 광고에서 받은 정보를 자신의 선호도 및 필요정도에 따라 저장 및 구매까지 바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였다. 향후 와이파이 통신 연결 개발을 통해 1:1 통신이 아닌 1:다(多)인 연결로 광고 정보를 전달하여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광고에 대한 정보를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