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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and Development of Online Board Came in C++ Environment

C++ 환경에서의 온라인 보드게임 설계 및 개발

  • Park, Yong-Nam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Kim, Min-Gyu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Kim, Sung-Chul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Choi, Jae-Jin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Kang, Hyung-Woo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Koh, Seok-Joo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박용남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 김민규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 김성철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 최재진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 강형우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 고석주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Published : 2014.11.05

Abstract

최근 어렵고 복잡한 게임보다는 쉽고 친근한 게임들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복잡하고 화려한 게임보다는 출퇴근 시간에 여유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쉽고, 간편한 게임을 사용자들이 원하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오프라인 보드게임을 C++ 환경에서 온라인 보드게임으로 개발하여 일반 사용자들이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구현 개발을 통하여 오프라인 보드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는 요소를 추가한 온라인 보드게임의 장점 및 활용성을 보여줄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