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4.11a
- /
- Pages.459-460
- /
- 2014
The study of english writing using peer editing on university students
대학생 영어 글쓰기에서의 동료피드백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대학생 영어 글쓰기 수업에 있어서 동료피드백을 활용한 수업이 어떤 효과를 발휘하는지를 밝힌 것이다. 대학 현장에서 많은 학생들은 글쓰기에 상당한 부담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부담을 덜 수 있는 효과적인 영어 교수법이 바로 동료피드백을 활용한 글쓰기라 할 것이다. 이는 글쓰기 과정 중심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발달단계, 초고작성단계, 수정편집단계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