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 한국콘텐츠학회 2014년도 추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 /
- Pages.449-450
- /
- 2014
측정위젯 기반 SNS 광고 중개
SNS Advertisement Brokerage Platform Based On Viral Widget
- Park, Kiung (KOREATECH School of Industrial Management) ;
- Kwon, Hee-Gu (KOREATECH School of Computer Science) ;
- Yu, Dong-Kyun (KOREATECH School of Computer Science) ;
- Lee, Jae-Won (KOREATECH School of Industrial Management)
- 발행 : 2014.11.21
초록
온라인 마케팅 요소 중 하나로 개인의 SNS를 통해 이루어지는 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이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콘텐츠의 바이럴을 유도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상형광 고가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종래의 보상형광고 추첨을 통해 특정인에게만 지급이 되고 그 당첨확률은 매우 낮았다. 초기에는 매우 번창하였으나 당첨가능성이 없다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참여율은 지속적으로 하락하였고, 보상형광고를 통한 바이럴마케팅 유도 사례는 점점 보기 어려워졌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측정위젯을 기반으로 하여 콘텐츠의 바이럴의 생성과 확산에 기여도가 높은 참여자일수록 성과제로 더 많은 리워딩을 받을 수 있는 솔루션과 함께 광고주와 참여자를 직접 이어 줄 수 있는 플랫폼을 설계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