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4.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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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5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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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Analysis of Educational Game in China
중국에서의 교육용 게임 분석
- Duan, XiaoYun (Paichai Univ. Dept. of Game Eng.) ;
- Im, Kwang Hyuk (Paichai Univ. Dept. of Electronic Commerce) ;
- Kim, Soo-Kyun (Paichai Univ. Dept. of Game Eng.)
- Published : 2014.11.21
Abstract
교육용 게임의 목표는 교육 게임 산업보고서에서 밝힌 것과 같이 게임 사용자의 지식, 기술, 지력, 정감, 태도, 가치관, 그리고 교육적 효과를 가지도록 해야 하는 특징을 가진다. 특히 오락성에 못지않게 규칙, 경쟁, 도전 같은 요소들 또한 내포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중요한 요소는 게임이 주는 교육적 효과라고 볼 수 있는데, 만약 교육적 효과가 높다면 좋은 게임이라 볼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일반적인 게임과 마찬가지로 교육용 게임에 대한 시선은 좋지 못한 것이 사실이며, 이러한 시선으로 인해 교육용 게임은 크게 보편화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본 논문은 중국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교육용 게임에 대해 소개해 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