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반복관람자들의 소비가치와 혜택에 따른 만족도에 관한 연구

Rpeat Audiences of Musical of Consumer Vlue and Benefits Based on Satisfaction Research

  • 발행 : 2014.11.21

초록

본 연구는 뮤지컬 반복관람자들의 소비가치가 반복관람 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혜택이 소비가치와 만족간 관계에 미치는 조절효과에 관한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자신의 예술적 취향이나 기호를 충족하기 위해 관람하는 사람들은 혜택에 상관없이 반복관람에 만족하고 타인의 권유나 사회적 욕구를 위해 반복적인 관람을 한 사람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통해 반복적으로 관람하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전략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