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P 기법을 활용한 선용품공급업체 구매요인 우선순위 도출에 관한 연구

  • 이승훈 ((주)한운상사 영업본부) ;
  • 류동근 (한국해양대학교 해운경영학부)
  • Published : 2014.06.12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선용품 구매 업체를 선택함에 어떠한 요인들이 중요한가를 설문을 통해 계층적 의사결정(AHP)기법을 이용하여 그 요인별 우선순위를 도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선용품업체들의 마케팅전략 수립에 방향을 제시하고, 선용품 구매업체의 요구를 효율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구매 선택 요인에 관한 이론 정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