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ffect of User's Repurchase Intention on Community Social Service

지역사회서비스 이용자의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Lee, Hyoung-Ha (Dept. of Social Welfare, Kwangju Women's University) ;
  • Choi, Han-Su (Graduate School of Social Welfare, Kwangju Women's University)
  • 이형하 (광주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
  • 최한수 (사회개발대학원 사회복지학과)
  • Published : 2014.01.17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사회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의 재구매의도 수준을 분석하고, 사회서비스의 만족요인과 효과성이 재구매의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자 한다. 분석결과 사회서비스 재구매의도 수준은 평균 3.62(5점만점)으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사회서비스 재구매의도에 서비스만족도 요인중 본인부담액(B=.2111, p<.001), 서비스접근성(B=.144, p<.005)과 서비스효과요인중 일상생활 적응성(B=.164, p<.005)은 유의미한 영향을 나타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