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Direction of Video Contents Service in Mobile Era: on the Case of Afreeca-TV

모바일 시대의 영상 콘텐츠 서비스 발전 방향 : 아프리카 TV 사례를 중심으로

  • Ryu, Sungil (Economics & Management Research Lab., KT) ;
  • Lee, Sunmi (Economics & Management Research Lab., KT)
  • Published : 2013.05.24

Abstract

모바일 영상 환경에서는 협소한 스크린과 한정된 배터리 등의 제약으로 RMC(Ready Made Contents) 보다는 UGC 혹은 스낵형 콘텐츠가 적합하다. 이러한 콘텐츠로 포지셔닝 된 아프리카TV도 모바일 시대를 맞아 급성장 할 수 있었다. 향후에도 모바일 영상 서비스는 라이트한 캐주얼 콘텐츠로 계속 진화해 갈 것으로 보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