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on the layout of the car ads appeared In national magazines

국내 잡지에 나타난 자동차광고의 레이아웃에 관한 연구

  • Published : 2013.05.24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 잡지 속에 나타난 자동차광고의 레이아웃디자인 트랜드를 연구해 보고자 한다. 국내자동차 전문국내 잡지 모터매거진(motor magazine)속에 나타난 자동차잡지광고 50개를 조사 분석하여 타이포그래피, 사진, 색상, 여백의 4가지 요소를 분석한 결과 사진의 배경은 자연이미지를 주로 쓰고, 자동차사진은 입체감이 잘 나타나도록 45도 각도로 되어있으며, 가독성의 중요함을 서체의 크기나 정렬방법을 통하여 알 수 있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