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3년도 제48차 하계학술발표논문집 21권2호
- /
- Pages.291-292
- /
- 2013
NPR 기법의 게임적용 사례 연구
Game of NPR Case Study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Oh, Hyoun-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발행 : 2013.07.17
초록
본 논문에서는 정교하게 묘사되거나 극도로 사실적인 게임의 화면에서 모두 유사하게 보여지는 여러 게임의 표현기법과는 달리, 독창적이고 독특한 그래픽 표현으로 차별화된 게임 '데스스펭크'와 '오오카미'의 표현기법의 분석을 통해, 회화적이고 개성있는 게임그래픽 개발의 필요성과 그를 위한 연구를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