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3.07a
- /
- Pages.45-46
- /
- 2013
A Research on Action game character animation
액션 게임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 연구
- Lee, Heebum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Song, GiSeob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Lee, DongKyu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Park, SeokHee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ung-Ohk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Lee, Jungin (RealTimeTech Co. Ltd.)
- 이희범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송기섭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이동규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박석희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이중인 ((주)리얼타임테크)
- Published : 2013.07.17
Abstract
대중에게 하나의 취미 생활로 자리매김한 게임은 특징이나 작동 방법에 따라 다양한 장르로 발전되었다. 그 중 액션게임 장르는 사용자가 조작하는 캐릭터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움직임이 큰 동작으로 인해 사용자로 하여금 게임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과거 2D 환경의 게임에서 연속되는 그림으로 표현되던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장면은 3D 환경으로 발전하면서 새로운 애니메이션 기법을 필요로 하였으며, 현재 다양한 애니메이션 기법이 연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3D 뼈대 애니메이션 통하여 DirectX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 대해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