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cation Sciences Conference (한국정보통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2.10a
- /
- Pages.347-350
- /
- 2012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Text/Visual Programming Education Using LabVIEW
LabVIEW를 사용한 텍스트/시각 프로그래밍 교육의 유용성 비교 분석
- Lho, Young-Uhg (Silla University) ;
- Jung, Min-Po (Youngsan University) ;
- Cho, Hyuk-Gyu (Youngsan University) ;
- Jung, Deok-Gil (Dong-eui University)
- Published : 2012.10.26
Abstract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은 컴퓨터과학 분야의 관련 전공과목을 공부하기 위하여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기술 교육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이 논문에서는 학생들의 교육 및 취업에 적합한 교육용 및 상용 프로그래밍 언어, 도구에 대한 타당성을 분석하여 프로그래밍 교육에 적합한 프로그래밍 언어/도구를 선택하고, 이에 대한 교육 과정을 개발하여 프로그래밍 현장 교육에 적용하고 분석한다. 특히, 최근의 기술 추세와 산업계에 필요한 임베디드/모바일/웹/3D 프로그래밍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텍스트 기반 언어(예: JAVA)와 시각 프로그래밍 언어/환경(예: LabVIEW)에 대한 유용성을 비교하여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