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IS Fall Conference (한국산학기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2.05a
- /
- Pages.49-51
- /
- 2012
Sound Design, Electronic and Ambient Music for Film -with study of Toru Takemitsu and Brian Eno-
영화음악으로써의 사운드 디자인, 일렉트릭, 앰비언트 뮤직 -'토루 타케미추'와'브라이언 이노'를 고찰하며-
- Na, Hoon-Ju (Dept. of Applied Music,Yeojoo Institute of Technology)
- 나훈주 (여주대학 실용음악과)
- Published : 2012.05.25
Abstract
클래식 음악만이 영화음악의 소스가 아니며, 이것은 작곡에서 최근에 생긴 변화도 아니다. 1906년에 '캐힐'이 텔하모니움을 발명하고 100년 이상이 지났으며, '피에르 쉐퍼'가 1948년에 뮤직 콘크리트를 시도한 이후 약 60년의 시간이 흘렀다. 사운드를 제어하는 기술과 장비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영화음악 작곡가들은 컴퓨터와 다양한 사운드 모듈을 통해 효과적이고 창의성 높은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 내고 있고 이것은 그들의 강력한 작곡 도구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