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criteria Decision Making Using Grey Relational Analysis And Interval Weight For The Optimal Company Selection

최적의 업체 선정을 위해 Grey Relational Analysis와 Interval weight를 활용한 다중의사결정 방법론

  • Kang, Hyung-Ku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im, Hee-Seong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Youn, Hee-Yong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강형구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김희성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윤희용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Published : 2012.06.22

Abstract

본 논문의 연구목적은 Grey Relational Analysis와 Interval Weight을 이용하여 다수의 업체가 있는 커뮤니티 환경에서 최적의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방법론을 제공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의사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대안과 이와 관련된 기준과 같은 다양한 변수들이 고려되어야 한다. 커뮤니티 내의 다수의 업체 평가를 위해 평가기준에 대한 가중치를 도출하고 최종적으로 평가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Grey Relational Analysis와 Interval Weight에 기반을 둔 다중의사결정 방법을 제안하였다.

Keywords

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국방과학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