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2년도 제45차 동계학술발표논문집 20권1호
- /
- Pages.247-249
- /
- 2012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융합경영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f Convergence Management Strategy using Social Media
- 이준희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Lee, Jun-Hee (Dept.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발행 : 2012.01.11
초록
급변하는 소셜 미디어 활용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지속적인 혁신과 이를 가능케 하는 요소로서 지식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증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의 효과적인 경영을 가능케 하는 요소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영향 요소에 대한 연구는 기업의 경영 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뿐 스마트미디어 융합시대에 대비한 융합경영을 위한 해답은 미흡한 점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융합시대에 기업성과 극대화를 위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융합경영 전략 운영 방안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