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a realistic experiential content extraction system designed for the object's rotation

현실감 있는 체감형 콘텐츠 사용을 위한 객체의 회전각 추출 시스템 설계

  • 강맹관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
  • 김기현 (첨단아케이드게임 지역혁신센터) ;
  • 박현우 (첨단아케이드게임 지역혁신센터) ;
  • 윤태수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Published : 2012.05.2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가 보다 현실감 있는 체감형 콘텐츠 사용을 위해 빠르게 움직이는 객체의 운동 요소 추출에 있어서 객체의 움직이는 방향과 거리, 각도 등 중요한 요소인 회전각을 추출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빠르게 회전을 하는 객체에 특징점 생성을 위하여 마커 제작을 제안하고 접목하며 패턴 인식을 통하여 마커의 특징점을 추출하도록 한다. 추출된 특징점은 제안하는 POSIT 알고리즘을 통하여 특징점을 분석하여 회전하는 객체의 회전각을 추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시스템은 향후 보다 다양한 콘텐츠에 접목함으로 인하여 체감형 콘텐츠를 사용함에 있어서 객체의 회전각을 추출할 수 있는 인식 디바이스로써 활용이 가능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