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2.04a
- /
- Pages.814-817
- /
- 2012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Analysis of Customer Satisfaction Feedback System on Medical Care Service
의료서비스 고객만족도 피드백시스템 분석에 관한 연구
- Kang, Min-Sik (Dept. of Industrial and Management Engineering, Namseoul University) ;
- Song, Eun-Jee (Dept. of Computer Science, Namseoul University)
- Published : 2012.04.26
Abstract
국내 B2C(Business to Customer) 산업에 있어 많은 기업,기관들의 효율적인 성과관리를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요소를 추론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품질 및 성과를 향상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한 중요한 요소는 고객 만족도의 정확한 피드백인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고객 만족도 측정에 대한 정량적이고 표준화된 시스템이 부재한 상황이다. 본 연구에서는 B2C산업군중 의료서비스 분야에 있어 고객 만족도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피드백 모바일 시스템을 제안하며 시스템 개발과정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고객 만족도 측정항목을 분석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