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2.07a
- /
- Pages.415-416
- /
- 2012
Study about Tutoring Learing Performances of the Selection Methods of Tutors
튜터 선정이 튜터링 학습 효과에 미치는 영향
- Ahn, You Jung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Myongji College) ;
- Kim, Kyung-Ah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Myongji College) ;
- Oh, Suk (Dept.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Communication, Myongji College) ;
- Park, Byoung Tae (Dept. of Industrial and System Management, Myongji College)
- Published : 2012.07.1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업에 피어 튜터링 교수법을 적용하여 단계별 수준별 학습을 수행하고자 할때 튜터의 선발 방법에 따라 튜터링 효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하였다. 두 가지 수업 유형에 각기 다른 튜터 선발 방법을 적용하여 운영해보고 그에 따른 튜티들의 학습효과를 분석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