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ect를 활용한 안드로이드용 3D 캐릭터 행동 제작

Behavioral Generation of Android-oriented 3D character using kinect

  • 최홍선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 이강희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 이원주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발행 : 2012.07.11

초록

본 논문에서는 3D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에 앞서 kinect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동작을 모션캡처를 통해 쉽게 제작하는 방법을 다룬다. 또한 제작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md2포맷으로 export하고 안드로이드 환경의 OpenGL을 활용하여 재생하는 기술을 제안하고 이를 이용하여 향후 스마트폰 증강현실에서 도우미로서 소프트웨어 로봇 또는 에이전트의 다양한 감성 행동을 제작하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