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Conference (한국항해항만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1.0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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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44-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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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Lignthouse : A beacon of Marine culture II
등대를 통한 해양문화의 상징화와 관광자원화 II
- Kim, Bee-Tai (Greater Busan Convention & Visitors' Bureau, Destination Marketing Association International(DMAI)) ;
- Choi, Bu-Rim (Greater Busan Convention & Visitors' Bureau) ;
- Kim, Si-Nae (Young San University)
- Published : 2011.06.09
Abstract
A writing on lost marine culture of Korean and providing marine culture by using a lignthouse as a source of tourism.
해양문화에 관한 관심과 중요성은 증대하고 있으나 시민과의 친화적 문화로 자리 잡고 있지는 못한 것도 사실이다. 역사적 연유로 위축 상실된 해양성을 회복할 필요성은 이론의 여지가 없는 명제일 수밖에 없다. 시민을 배제한 문화를 존재할 수 없고 해양문화는 시민과의 소통을 시급히 필요로 하고 있다. 그러한 방법론으로써의 상징화 작업, 수단으로서의 관광자원화를 논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