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ffects of BGA Education Program on the Ordinary Stress

BGA 교육프로그램이 유아들의 일상적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Bak, Ki-Ja (Korean Research Institute of Corelation Brain Education Development)
  • 백기자 (한국좌우뇌교육계발연구소)
  • Published : 2011.12.09

Abstract

본 연구는 유아들의 스트레스에 BGA교육 프로그램이 미치는 영향을 보기 위하여 BGA교육 프로그램적용 전과 후의 스트레스저항 능력의 차이를 비교하였다. 대상자는 2011년 3월에서 2011년6월까지 S시 S유치원 원아 100명(실험군 50명, 대조군50명)을 기준으로 선정한 자료이다. 훈련 전과 후의 뇌기능 변화는 시계열 선형 분석을 통하여 비교하였으며 연구 검증 결과 BGA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한 원아들의 육체적 스트레스와 정신적 스트레스가 감소 하였으며, 스트레스저항 능력이 증가하였다. 이 결과는 BGA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들의 일상적 스트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