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1.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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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156-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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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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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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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A Study for Online-GameServer Development
온라인 게임서버 구현에 관한 연구
- Published : 2011.11.11
Abstract
온라인 게임서버는 다수의 클라이언트들의 접속 요청 및 여러 작업요청을 실시간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동시 접속 사용자의 수에 비례하여 처리할 네트워크 양도 많아지고 서버 프로그램의 부하도 그만큼 높아지게 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 게임서버에서의 게임서버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기술들을 제시하고 AOS 장르의 게임의 프로토타입의 클라이언트들을 IOCP 로 구현한 온라인게임 서버에 연동하여 네트워크 통신과 클라이언트들간의 동기화 작업을 구현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