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처리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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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088-1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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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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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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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모바일 수열 게임을 이용한 학습 효과 분석
An Analysis of Learning Effects using Mobile Sequence Game
- Jeon, JaeHong (Dep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Soonchunhyang University) ;
- Lee, HwaMin (Dep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Soonchunhyang University) ;
- Hong, Min (Dep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Soonchunhyang University)
- 발행 : 2011.11.11
초록
최근 대중화된 무선 유비쿼터스 환경으로 출퇴근, 점심시간, 여가 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소셜 네트워크, 게임, 동영상 시청, 쇼핑, 학습, 필요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모바일기기를 이용하여 즐기는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본 논문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수열 문제 풀이에 대한 학습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여러 종류의 수열 문제들로 구성된 기능성 게임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설계 및 구현하였다. 또한 저장된 수열 게임 이용자의 기록 데이터베이스 내용을 대상으로 사용자들의 분포와 이에 따른 학습 효과를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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