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1.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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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477-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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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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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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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A Process From Study Experiment of 3D Sweetening on 4D Experiential Contents
4D 체감형 콘텐츠에 대한 3D Sweetening 연구 실험 절차
- Meng, Hui (Dept of Digital Contents, Dong Seo University) ;
- Song, Seung Keun (Divi. of Digital Contents, Dong Seo University) ;
- Chae, Eel Jin (Divi. of Digital Contents, Dong Seo University) ;
- Kim, Ki Hong (Divi. of Digital Contents, Dong Seo University) ;
- Park, Hong Sik (Divi. of Digital Contents, Dong Seo University)
- Published : 2011.11.11
Abstract
3D 입체영상은 영화관에서 시작되어 최근에는 방송, 게임, 테마파크에 이르기 까지 널리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3D 입체영상에 대한 응용기술의 발전은 입체영상에 쉽게 접근하게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D 입체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에 대한 근본적인 연구가 미흡한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로 인하여 3D 입체영상을 접한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안구통증, 어지러움 증을 호소하지만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제시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러한 입체피로를 해결하기 위한 3D Sweetenig을 다양한 연구방법으로 진행되고 있고, 그 중 4D 체감형 콘텐츠에 대한 감성연구실험 절차를 소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