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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Tools for Agent System Development

3차원 미니 회피 게임개발

  • Lee, Yong-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yung-O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이용운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Published : 2011.11.1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방식에서 탈피한, 3D 그래픽을 이용한 1인칭 미니 회피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제안한다. 기존의 3인칭 시점에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만 움직이는 방식을 벗어나, 시점을 1인칭으로 변환하고 FPS와 같은 시점과 이동방식을 제공하며, 기존의 2D게임에서 사용되던 축이 고정된 오브젝트의 충돌인 AABB(Axis Aligned Bounding Box)가 아닌 축이 수시로 변하는 OBB(Oriented Bounding Box) 방식을 사용함으로 써, 3D 그래픽에서도 2D 그래픽에서처럼 정교한 충돌 검출 기능이 가능하도록 제작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