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Conference (한국품질경영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0.04a
- /
- Pages.440-446
- /
- 2010
Application of Creative Techniques for Selecting New Product Concept
제품 컨셉 선별을 위한 창조성 기법 활용
- Published : 2010.04.10
Abstract
현존하는 많은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을 통한 제품 혁신 (product innovation) 으로 경쟁우위를 획득하려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신제품 개발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창조적 기법(Creative Techniques) 들의 활용이 개발관련부서뿐 아니라, 마케팅 관련 부서와도 공유됨으로써 더 효과적연 창조적 제품개발과정을 형성할 수 있음을 제안하고, 이러한 공유에 활용하기 적절한 대표적인 창조적 기법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