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 of Creative Techniques for Selecting New Product Concept

제품 컨셉 선별을 위한 창조성 기법 활용

  • 장현덕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업경영학부) ;
  • 이장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업경영학부)
  • Published : 2010.04.10

Abstract

현존하는 많은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을 통한 제품 혁신 (product innovation) 으로 경쟁우위를 획득하려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신제품 개발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창조적 기법(Creative Techniques) 들의 활용이 개발관련부서뿐 아니라, 마케팅 관련 부서와도 공유됨으로써 더 효과적연 창조적 제품개발과정을 형성할 수 있음을 제안하고, 이러한 공유에 활용하기 적절한 대표적인 창조적 기법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