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Broadcast Engineers Conference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0.07a
- /
- Pages.310-311
- /
- 2010
A Study on the Effects of Satellite Broadcasting System as an Organizational Communication Medium(focusing on banks)
조직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위성영상방송 효과 연구(은행권을 중심으로)
- Kim, Hyoung-Kyoung (Content Planning Department, Korea Radio Promotion Agency)
- 김형경 (한국전파진흥원 방송통신콘텐츠진흥본부)
- Published : 2010.07.08
Abstract
현재 은행들은 종합금융서비스업(Total Financial Solution)인 금융그룹화 추진에 비 은행 사업 분야를 보완하여 금융 업무 대형화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형화된 은행권에서는 계열사 간 커뮤니케이션 부재를 해결하고, 각기 다른 기업문화를 통합 할 수 있는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위성영상방송을 찾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대형화된 은행 내 조직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위성영상방송이 조직에 어떠한 효과를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