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0.07a
- /
- Pages.369-372
- /
- 2010
A basis of the Empirical Study on the Improvement of Corporate Image
기업이미지 제고방안에 관한 실증 연구의 기초
- Ku, Kyoung-Young (Dept. of Law, Graduate School of Chosun University)
- 구경영 (조선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 Published : 2010.07.08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기존에 이루어진 기업이미지에 대한 논의들을 중심으로 하여 기업이미지의 개념과 특징, 관리의 필요성과 선행연구들을 조명해보고, 향후 이를 기초로 한 실증분석의 토대로 삼고자 하였다. 즉 기업이미지가 상품구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기업의 성공 성패를 좌우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선행연구결과들을 바탕으로 하여 기업이미지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향후 기업이미지 제고 방안에 대한 실증적 연구의 이론적 기초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