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the Relationship among ERP System Service Quality, System Quality, User Satisfaction, Job Satisfaction and Job Performance

ERP시스템 서비스품질, 시스템품질이 사용자만족 및 직무만족,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Published : 2010.05.28

Abstract

많은 기업에서는 ERP시스템을 도입함으로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ERP시스템을 도입 후 사용자가 원하는 시스템으로 운영 유지보수 되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ERP시스템을 운영 유지 보수 함에 있어서 ERP시스템의 서비스품질과 시스템품질이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및 사용자 만족에 따라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분석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