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ing a Cyber Home Learnning System: Jeju e-study 2.0

사이버가정학습 제주e-study 2.0 활성화 방안

  • Kang, Nam-Cheol (Dept. of Elementary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Kim, Jong-Hoon (Dept. of Elementary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강남철 (제주대학교교육대학 초등컴퓨터교육) ;
  • 김종훈 (제주대학교교육대학 초등컴퓨터교육)
  • Published : 2010.01.20

Abstract

2010년부터 운영되는 사이버가정학습 2.0은 참여, 개방, 공유로 대표되는 Web 2.0을 기반으로 웹 접근성, 시스템 효율성 등을 높이고 위키, 이포트폴리오 등 새로운 기능을 접목시켜 이러닝에서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러나 그 동안 온라인 학습 시스템으로 이루어지는 사이버가정학습의 참여도는 그리 높지 않은 게 사실이었다. 따라서 차세대 사이버가정학습 2.0의 특징과 시범 운영을 통한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연구함으로써 2010년 적용될 제주 e-study 사이버가정학습 2.0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활성화시키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