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0.01a
- /
- Pages.71-75
- /
- 2010
- /
- 1229-3237(pISSN)
The Effect of Alice Programing Learning by Programing Based Learning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Problem Solving Ability
PBL기반 Alice 프로그래밍 학습이 초등학생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설계
- Koo, Young-Jin (Dept. of Computer Education, Jinju Nat. Univ. of Education) ;
- Gu, Jung-Mo (Pusan Nat. Univ.) ;
- Han, Byoung-Rae (Dept. of Computer Education, Jinju Nat. Univ. of Education)
- Published : 2010.01.20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PBL 기반 Alice 프로그래밍 학습이 초등학생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연구하는 데 있다. 정보처리의 이해 영역 중 '프로그래밍의 이해와 기초'에 관한 학습 내용을 중심으로 PBL 기반 교수-학습 모형을 적용한 Alice 프로그래밍 학습을 실시한 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문제해결력에 관한 사전 사후 검사를 실시하려고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