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0.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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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859-8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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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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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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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A Framework for Evaluating the Quality of Government Call Center
정부기관 콜센터 품질평가 프레임워크
- Kang, Youn-Sun (Government & Public Consulting Team, SK C&C) ;
- Kim, So-Hee (Government & Public Consulting Team, SK C&C) ;
- Chai, Seung-Gi (Government & Public Consulting Team, SK C&C)
- Published : 2010.11.12
Abstract
정부기관의 대민서비스 제공 관점이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되고 대국민 만족도 측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정부기관 콜센터의 운영 및 서비스에 대한 표준화된 품질 평가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정부기관 콜센터 품질 평가 기준을 운영체계 운영서비스 운영성과 관점에서 제시하여, 정부기관 콜센터의 운영효율성 제고, 상담서비스 품질 확보 및 대국민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평가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