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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에서 다량의 파편 제어 Plug-in 구현

A Large Number of Fragments Control Plug-in Framework for Maya

  • 왕성장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디지털정보.미디어공학과) ;
  • 김창헌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디지털정보.미디어공학과)
  • Wang, Sung-Jang (Dept of Digital Information & Media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Computer & Information Technology, Korea University) ;
  • Kim, Chang-Hun (Dept of Digital Information & Media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Computer & Information Technology, Korea University)
  • 발행 : 2010.11.12

초록

일반적으로 온전한 형태의 구조물을 파괴하고 물리적인 움직임을 주기 위해서는 리지드 바디 시뮬레이션(Rigid Body Simulation)을 이용한다. 그러나 다량의 복잡한 파편을 시뮬레이션하기에는 리지드 바디 시뮬레이션은 과도한 계산량과 소요시간으로 인해서 그 효용성이 상당히 떨어진다. 이에 리지드 바디 시뮬레이션보다 상대적으로 계산량과 소요시간을 줄여주고, 효과적으로 다량의 복잡한 파편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며 Maya의 C++ API 및 MEL을 사용하여 구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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