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Study of Item Presentation Structure for Educational Assessment on Smart Learning

스마트 러닝 환경의 교육 평가를 위한 문항 표현 구조에 관한 연구

  • Lee, Jae-Won (Korea Education and Research Information Service) ;
  • Choi, Eun-Man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이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최은만 (동국대학교 IT학부 컴퓨터공학전공)
  • Published : 2010.11.12

Abstract

문항은 지필평가의 핵심요소이다. 문항의 표현은 전통적으로 문항카드를 이용했다. 교육정보화가 발달하면서 온라인 평가 서비스는 다양한 문항의 표현 구조를 만들었으나,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 러닝 환경에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 논문은 국내의 평가 특성과 스마트 러닝의 이동성을 고려한 문항 표현 구조를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