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0.04a
- /
- Pages.261-263
- /
- 2010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An Analysis of Object-Oriented Programming Concept Understanding for Learners Depending on Customizing Learning Models
맞춤형 학습 유형에 따른 학습자들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 이해도 분석
- Ahn, You-Jung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Myongji College)
- 안유정 (명지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Published : 2010.04.23
Abstract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습은 학습자들의 학습 수준 및 능력에 따라 맞춤형 학습으로 진행될 때 효과가 크다.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래밍 학습팀에 소속된 학습자들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처음 배울 때, 맞춤형 학습 유형에 따라 학습내용에 대해 어느 정도의 이해도를 갖게 되었는지를 테스트를 통해 분석한다. 이를 통하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맞춤형 학습 유형과 학습자 그룹을 찾는데 목표을 두고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