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nalysis of strengthening IT service performance through ALP(Active learning program) of LG CNS

ALP(Active learning program) 과정을 통한 LG CNS의 IT서비스 역량강화 사례

  • 강청운 (LG CNS 사업이행본부 개발센터부문 PM센터) ;
  • 박재형 (LG CNS 경영지원본부 기술대학원) ;
  • 김흥수 (LG CNS 사업이행본부 개발센터부문 PM센터) ;
  • 장병국 (LG CNS 사업이행본부 개발센터부문 PM센터) ;
  • 원용천 (LG CNS 경영지원본부 기술대학원)
  • Published : 2009.11.18

Abstract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글로벌 경쟁 환경하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기업들은 조직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중 하나로 액션러닝을 많은 기업들이 채택하여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액션러닝 과정은 경영층과 팀 리더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지원 및 관심뿐만 아니라 참여하는 구성원들도 적극성을 갖고 수행되어야 역량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문화 및 제도 역시 액션러닝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뒷받침되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LG CNS에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액션러닝의 역량강화 사례를 살펴보고 그 효과성을 분석해 봄으로서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고 더 나아가 글로벌 IT서비스 기업과 대등한 수준에서 경쟁하기 위해 역량 강화를 원하는 여러 IT서비스 업체들에게 역량 향상을 위한 하나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