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9.04a
- /
- Pages.1109-1111
- /
- 2009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A Study on Improvement for OpenGL Execution Efficiency of Android Emulator(QEMU)
Android Emulator의 OpenGL 연산 효율 개선에 관한 연구
- Kim, Jeong Woong (Dept. Application of Computer Technology, Hoseo Graduate School of Venture) ;
- Lee, Dong Real (Dept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Joongbu University) ;
- Yang, Hae-Sool (Dept. Application of Computer Technology, Hoseo Graduate School of Venture)
- Published : 2009.04.23
Abstract
Android OpenGL ES Issue Report에서 제기된 Android Emulator에서의 OpenGL 연산속도 문제를 Matrix 연산이 많이 사용되는 OpenGL 3D 구현에서 확인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Android Emulator에 포함된 OpenGL ES는 소프트웨어 방식의 OpenGL ES 1.5가 사용되고 있다. 이때 Floating Point가 개선되면 3D의 연산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Android Emulator를 수정하여 개선하고, 샘플코드를 통해 테스트 결과를 제시한다.
Keywords